메뉴 건너뛰기

XE Guidebook

조회 수 2094 추천 수 0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 

● 내 도메인 만들기

 

인터넷은 컴퓨터와 컴퓨터들간의 세계적인 네트워크망이기 때문에 인터넷상의 각 컴퓨터, 즉 호스트들은 다른 컴퓨터와 구별될 수 있도록 적어도 한 개 이상의 고유한 주소를 갖고 있으며, 이 주소를 통하여 어떤 정보를 제공하는 호스트 컴퓨터를 쉽게 찾아내고 계속 그 정보를 보고 싶으면 그 주소로 찾아가면 된다. 이처럼 인터넷상의 어떤 호스트의 위치를 고유하게 나타내 주는 주소(IP)를 알기 쉽게 영문으로 표현한 것을 도메인(Domain)이라 한다.
 
따라서 내 사이트를 만들어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면, 내 사이트의 고유한 도메인 이름을 만들어 주는 것이 당연히 좋을 것이다. 대부분 호스팅 업체들은 도메인 구매 등록 대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호스팅서비스 신청 시 도메인 구입도 함께 하여 호스팅서비스를 받는 것이 편리하다.
 
 

● 네임서버 정보 병경하기

 

만약 가비아, 후이즈, 닷네임코리아 등과 같은 도메인 등록 대행업체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여 등록해 놓고 호스팅서비스는 카페24에서 하고자 할 경우, 또는 호스팅 서버를 다른 곳으로 옮기려면 도메인을 어떻게 해야 할까?
 
네임서버(DNS. Domain Name Server)란 영문 도메인을 네 자리의 IP 주소로 변환시켜 주는 서버를 말하며, 호스팅을 신청하게 되면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호스팅 업체의 네임서버로 변경을 해 주어야만 사이트 연결이 된다. 즉 도메인 등록기관 사이트에 가서 도메인 네임서버 정보를 호스팅 신청업체나 이사한 호스팅업체 서버의 주소를 연결해 주면 된다.
 
네임서버는 변경 시로부터 국내도메인은 하루, 국제도메인은 2~3일이 지나면 업데이트 되어 사이트 연결이 된다.


호스팅서비스 신청과 동시에 내 도메인을 하나 만들었다면, "XE 혼자 힘으로 내 사이트만들기" 프로젝트에서 그 첫 관문을 성공적으로 통과한 것입니다.
일단 축하를 드리고 다음시간에 확인 해 보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