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건너뛰기

XE Guidebook

설치전 준비
2014.07.31 22:14

2-04 내 계정 확인하기

조회 수 661 추천 수 0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
 

●  여기가 바로 사이버공간의 내 집이다. 

 

지난 시간까지 나간 진도를 제대로 따라와 호스팅서비스 신청과 도메인 등록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면, 웹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내 도메인을 입력해본다.

http://www.xeguidebook.com

호스팅 업체마다 제각기 다른 첫 페이지를 보여 주겠지만, 지금 보고 있는 화면이 바로 사이버 공간의 내 집인 것이다. 내가 신청했던 도메인으로 웹공간에 내 사이트가 드디어 만들어진 것이다.

"계정 ID"는 웹호스팅 서버에 내 집을 지을 수 있는 "집 터의 주소(사이버 공간에 있는 사이트의 고유 주소 : IP)"를 의미하며,
"도메인"은 그 사이트 주소에 이름을 적은 "문패"를 달았다고 쉽게 생각하면 된다. 
  

2-04 xeguidebook.com.jpg

 

사이버 가상 공간에 내 주소와 문패를 가진 "내 사이트를 만들 집 터"를 구한 소감이 신기하고 기분 아주 좋으시죠..
앞으로 강의 될 내용은 XE를 이용하여 다름 아닌 이 페이지를 나만의 멋지고 의미있는 사이트로 꾸미고 만들어 가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. 블루호스트에서 만들어 놓은 이 첫 페이지부터 시작하여 직접 내 손으로 다시 만들고, 그 동안 내가 생각해오고 하고 싶었던 개인 홈페이지에서부터 지식 정보포털, 커뮤니티 사이트, 사업 홍보나 회사 홈페이지 및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목적하는 나 만의 웹사이트를 이 사이버 집 터에 멋있게 지어 올리는 것입니다.
 
이제 신나는 첫걸음을 내 디뎠지만 앞으로 아마도 예상치 못한 힘들 일들이 많이 생길 것이며, 가다 보면 가도 가도 끝이 없을 것 같은 피곤하고 기나긴 여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.
 
여하튼 기분 좋은 오늘, 이 기분을 계속 살려 다음 강좌에서도 신나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...
미력하나마 xeguidebook이 많은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Do well for yourself!!